안녕하세요
저는 요가마스터 송은경입니다.
저는 강북구 삼양동에서, 현재는 수유동에서 요가원을 8년차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런 획기적이고 주민의 소리를 반영하는 시스템을 준비해주신것에 감사드립니다.
<강북구 시니어 역량 강화 추진 > 사업을 제안합니다.
어르신들의 디지털 격차 문제는 정부와 시, 도, 기업 역시 심각하게 생각하고 있는데요, 서울시에서 22년 디지털 역량 강화 추진 계획을 발표한 것이 그 반증입니다.
키오스크 주문을 비롯해, 택시 앱 활용,
스마트폰에서 예매나 쇼핑 결제,
배달의 민족 음식 주문 전문배달어플 활용,
디지털 소외가 심각한 어르신들을 적극적으로 돕는,사회에 적응하기 어려운 연령대가 더이상 소외되지 않도록 방안을 간구하고 이들을 교육해줄 디지털 튜터< 디지털 안내자> 등 관련 일자리도 창출할 수 있습니다.
1> 시니어 대상을 정한다 ( 연령, 성별, 신청자에 한해 선정 - 시니어 역량 강화 프로그램에 신청하고 기간동안에 교육을 충실하게 수료한자에게는 수료증(상장, 우수상장, 출석상 등 동기부여 자존감 향상에 따른 결과물을 선물한다 )
2> 시니어 교육을 참여할 튜터 직업 창출
디지털 전문 강사 섭외, 1:1 교육을 할수 있는 튜터 교육
공간을 쉐어할 수 있습니다.
공간안에서 지속적인 교육과 스터디 운영 ,
디지털 튜터 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의 장,
시니어와 튜터 연계를 통한 중간 역할자,
요가와 필라테스,건강한 호흡, 지속적이고 건강한 삶을 위해 도움을 줄수 있는 모든 방안들을 함께 나누고 개선하는 방법을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강북경찰서 전 직원을 위해 건강한 라이프를 위한 방법으로 요가를 지도하고
경찰, 직원분들에게 건강한 몸의 움직임을 제안했었습니다,
강북구에 더 나은 라이프를 개선하기 위해,
건강하고 밝은 모든 연령들이 함께 할수 있는 바업ㅂ에 기여하고 싶습니다.
참고 사이트 https://it.chosun.com/site/data/html_dir/2022/05/26/2022052601873.html